처음에 달았을때는 별 문제가 없을 줄 알았는데 달고 나니 어플 종료 시에 멈추는 현상이 발생!!
그래서 내가 설치한 것을 기준으로 다시 처음부터 정리를 해본다.
유니티 플러그인 사이트에서 설치하라는 대로 설치 했다가 피봤다...젝일...
기본 설정 및 준비물
- window 7
- Unity 4.55f1
- Android SDK(안드로이드 빌드 버전에 맞춰서 buildTool 설치)
- JDK 8 x86
- Google Mobile Ads Unity Plugin v2.2.1
1. Google Mobile Ads Unity Plugin 을 유니티 프로젝트에 Import.
2. AndoridSDK경로\sdk\extras\google\google_play_services\libproject\google-play-services_lib 폴더를 카피해서 유니티 Plugins/Android 폴더에 복사
3. admob 스크립트 추가(스크립트는 알아서 =_=;;)
- 스크립트 추가시에 유의해야 할 게 내 경우에는 각 scene 마다 오브젝트를 하나씩 만들어서 추가를 했었는데 그렇게 할 경우 종료시에 멈추는 오류가 발생한다.
여러 scene에 광고를 삽입할경우 싱글톤으로 만들어서 사용하는게 좋음.
5. build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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